​홍보자료

“알라딘이 되어 양탄자를 타고 하늘을 날아보자!”

모션디바이스, 신규 VR 어트랙션 ‘아라비안나이트 VR’ 출시

2019.05.23

  • 4인이 하늘을 나는 양탄자를 타고 고대 설화 ‘아라비안나이트’ 세계관을 여행하는 라이더물 VR 어트랙션

  • 콘텐츠는 국내 최고 수준의 VFX 기술을 가진 엠투에스와 공동으로 제작

  • 오는 6월 말 오픈 예정인 VR 테마파크 ‘콩VR 강남점’에서 첫 선

[사진 설명] 모션디바이스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라이더물 VR 어트랙션 ‘아라비안나이트’

2019년 5월 23일 – VR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모션디바이스가 자체 개발한 신규 VR 어트랙션 ‘아라비안나이트’를 출시한다.

 

‘아라비안나이트’는 환상과 모험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페르시아 고대 설화집 ‘아라비안나이트’의 세계관을 여행하는 4인용 VR 어트랙션이다. 실제 설화에 등장하는 아라비아 왕국 아그라바를 배경으로 광활한 중동 지역 사막과 궁전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으며, 양탄자의 빠른 속도와 격렬한 움직임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라비안나이트’에 탑승하면 주인공인 알라딘이 되어 하늘을 나는 양탄자를 타고 요술램프 요정 지니를 찾아 떠나게 된다. 여정 곳곳에는 도둑떼, 외눈박이 트롤, 해골 등 적들이 등장해 알라딘을 방해한다. 이 때 적을 피해 도망가는 양탄자의 속도와 모션이 전신에 그대로 느껴지면서 긴장감과 짜릿한 스릴을 경험할 수 있다.

 

‘아라비안나이트’ 콘텐츠는 국내 최고 수준의 VFX 기술을 가진 엠투에스와 공동으로 제작했다.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인 엠투에스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CG와 VR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및 세계에서 다방면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공동 개발로 그 동안 VR 콘텐츠에서는 보지 못한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모션디바이스가 자체 개발한 VR 어트랙션은 ‘아라비안나이트’를 포함해 총 15종이며, 올해 안에 5종의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 할 계획이다. 모션디바이스는 콘텐츠와 시뮬레이터를 동시 제작하는 업체로, VR 어트랙션의 동적 특성에 최적화된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모션디바이스 관계자는 “’아라비안나이트’는 어렸을 때 보았던 ‘알라딘의 나는 양탄자를 실제로 타면 어떤 느낌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다”고 말하며 “상상만 해봤던 환상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라비안나이트’는 오는 6월 말 오픈 예정인 VR 테마파크 ‘콩VR 강남점’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모션디바이스 소개]

모션디바이스(www.motion-device.com, 대표 이종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VR 게임 콘텐츠 개발, VR 어트랙션 기기 제작 및 VR 테마파크 운영 등 VR 게임 분야 수직통합을 이룬 VR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이다. 현재까지 15종의 VR 어트랙션(테마파크형 VR 게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중 5종의 신제품을 추가 출시해 총 20종의 자체 VR 어트랙션 라인업을 바탕으로 국내외 VR 테마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VR 테마파크 ‘콩 VR(KONG VR)’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1호점, 해운대에 2호점을 론칭했으며, 2019년 5월 말 강남점을 기점으로 주요 도심지에 10개의 지점을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세가 등에 자사의 VR 게임을 공급하면서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엠투에스 소개]

엠투에스(www.m2skorea.com, 대표 이태휘)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특수효과,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기반으로 광고와 영화 업계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삼성, LG, 현대, 소니 등 국내외 유수 기업의 CM을 2,600여편을 제작했으며 <물괴><설국열차><국제시장>등 50여편의 영화 제작 과정에도 참여했다. 이외에도 미디어 파사드, 스테레오 영상, 투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뉴미디어 제작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엠투에스는 VR 콘텐츠 <1inchVR>을 세상에 내놓았다. <1inchVR>은 지난 1월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가상현실 영화 축제인 ‘VR FEST 2019”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이어 지난 19일에는 미국 산호세에서 개최된 ‘CINEQUEST’에서 VR 부문 최우수 애니메이션으로 선정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콘텐츠임을 증명했다. 엠투에스는 ‘1inch’시리즈를 지속해서 출시해 유니버스 세계관을 구축할 예정이다.

콩VR_시그니처(상하조합).jpg
대표자명 : 이종찬
법인명 : (주)모션디바이스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부림로 170번길 38, 6층
대표번호 : 070-4025-1516
사업자등록번호 : 140-81-53013
통신판매업번호 : 제 2019-안양동안-0923호

Copyright 2019 Motion-Device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 블로거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